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2호의 한글 배우기

올해로 만 4살이 되었어요. 생일이 늦어 아직 아기 같은 느낌이지만, 요즘 부쩍 한글에 관심을 많이 보이는 것 같았어요. 오빠처럼 공부를 꼼꼼하게 봐주기 어려워 학습지 구몬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학습지만 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선생님께서 연동해서 쓸 수 있는 어플이 있다고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Play 스토어에서 앱 검색 후 설치하기

일단, 해당 어플을 찾아서 깔아야겠죠? 모든 어플을 사용하는데 가장 기본이라, 이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이용이 어렵겠지요?

 

스마트한글이크는나무 라고 넣으면 바로 떠요. 초록색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합니다.

 

회원 가입하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우선 해야 해요. 회원 가입을 눌러 진행해 봤습니다.

 

 

통합 학습자 가입하기를 진행하다 보면, 학습 회원 인증이 필요합니다. 구몬 학습지에 적혀 있는 회원번호 11자리를 입력 후 [인증하기]를 눌러 진행을 하면 됩니다. 저희는 구몬 시작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서 그런지, 회원번호가 학습지에 적혀 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지사에 전화를 해서 물어봤답니다.

 

 

어린이들은 인증할 방법이 마땅하지 않아, 보호자인 제 인증을 통해 가입을 완료했습니다. 

 

 

사용 방법 알아보기

 

 

간략하게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어요. 12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번씩 넘겨보면 금방 알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안내가 끝나자, 반갑게 맞아주는 어플입니다. 우리 2호 한글 여행을 잘 다닐 수 있을 까요? 

 

왼쪽 상단에 가방 모양처럼 생긴 것을 누르면, 아이가 학습할 수 있는 것을 고를 수 있어요. 

 

 

아이가 학습하는 것을 기준으로 앞 뒤로 열린다고 했어요. 그래서 3개의 단계가 열려 있더라고요. 지금 하고 있는 단계는 한글 2 단계입니다. 

 

 

 

어플 실행하기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한글이 아닌가 싶어요. 아이가 정말 좋아하네요. ^^ 아무래도 재미있으니 그렇겠지요?

 

 

아이가 학습을 하는 모습이에요. 어플을 이용해 영어학습을 해서 그런지, 어플을 큰 어려움 없이 잘 활용하더라고요. 단어 인지 학습이 금방 끝나고, 아이가 좋아하는 참여형 학습을 했어요.

 

 

 

숨은 그림 찾기, 퍼즐, 색칠하기로 나뉘어져 있는데 아이가 좋아하더라고요. 색칠하기를 통해 해당 단어의 뜻을 제대로 익히는 것 같아요. 

 

 

 

다른 학습보다 유독 좋아하는 색칠하기, 색칠하고 또 색칠하기를 여러 번 반복하더라고요. ^^

 

 

 

마무리

 

 

그저 학습지만 하던 시대와는 많이 달라졌어요. 좀 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가 반영이 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요. 패드를 활용해 학습을 하고 공부를 하는 것도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있는 시대가 되었어요.

 

저희도 아이들 학습 용도로 갤럭시탭7+를 작년에 구입해서 잘 활용하고 있어요. 

 

매일 일정 분량을 학습하면서 아이가 좀 더 한글을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