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아이모아카드 발급대상 및 발급방법

지금은 경기도에 살고 있지만, 곧 인천시민이 될 예정이에요. 그래서 인천에 다자녀 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경기 아이 PLUS 카드에 비해 이런저런 혜택이 많아 보이더라고요. 아이플러스 카드는 신용카드 발급은 중단되었고, 체크카드만 가능한데 인천 아이모아카드는 신용카드도 발급이 되는 듯 보였어요. 

 

일단 발급대상과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막내가 만15세 이하 2자녀 이상 가정이 발급대상이네요. 발급방법은 NH농협은행에서 방문신청으로만 가능한 것으로 나오네요. 경기 아이 PLUS 카드 역시 방문 신청만 가능하더라고요. 

 

 

카드사 혜택

신용카드라 신용카드 혜택을 가장 먼저 소개해보면 아래와 같아요. 주유할인, 쇼핑할인, 커피 할인, 편의점 할인 등등 다양한 혜택들이 있어요. 꼼꼼하게 혜택을 챙긴다면 꽤 쏠쏠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어요.

 

 

가장 먼저 발급 후 통신사 할인 혜택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월 최대 5천 원이지만, 안 받는 것보단 낫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월간 통합 할인한도는 3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 원부터 시작되네요. 많이 쓸수록 혜택이 늘어나지만, 3만 5천 원 혜택을 위해 150만 원 이상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ㅡ.ㅡ

 

공공분야 혜택

종합검진 특별혜택은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정기적으로 종합검진을 받아야 할텐데 그때마다 혜택을 챙겨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나사렛 국제병원의 50% 감면이 확~ 당기네요.

 

 

하버파크호텔 객실 할인도 한 번씩 사용하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스위트 룸 같은 경우 할인 폭이 정말 큰 것 같아요. ^^

 

체육 문화 시설 분야 혜택

저 같은 경우엔 체육 시설은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은데,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는 이용이 어려울 것 같아요. ㅠ.ㅠ 그 외 체육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면 다자녀 카드를 쓰도록 해야겠어요. ^^

 

주차장 분야 혜택

주차장 혜택은 대부분 3자녀 이상만 혜택이 있지만, 공항 주차장은 2자녀 이상부터 혜택이 있네요. 

 

 

마무리

미리 다자녀 카드 만들어 두고, 쓸 수 있는 상황에 잘 사용한다면 도움되리라 생각돼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