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이사로 사업자 주소변경

간이사업자를 내고 사업한지 5개월 넘었어요. 집 주소로 사업자를 내놔서 이사를 가면서 사업자 주소변경을 해야겠더라고요. 사업자 주소변경이 뭔가 까다롭고 복잡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그리 복잡하지 않은 것 같아요. 따로 기관에 가서 바꾸거나 하지 않아도, 집에서 홈택스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홈택스 사업자등록정정

홈택스에 들어가서 신청/제출 카테고리에 가면 사업자등록정정(개인)이 있어요. 그것을 눌렀어요.

 

 

 

정정할 사항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4가지 항목 중에 사업장 소재지(임대차) 정정에서 정정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요.

 

 

부를 누른 후 주소를 검색해서 새롭게 넣어야 해요. 바뀐 주소가 저도 아직은 안 익숙해서 남편한테 주소를 물어본 뒤 진행을 했어요.

 

 

상기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 누르기

 

자가 면적을 알기 위해 부동산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봤어요. 제가 적어야 하는 면적을 찾아서 넣었더니 평수 계산은 자동으로 되더라고요. 작성 후 상기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눌러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요.

 

저도 처음엔 빨간색 네모 안에 있는 동의함을 누르지 않고 저장 후다음 버튼을 눌렀는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더라고요. 

 

 

동의함에 체크 후 저장후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가 나와요!

 

 

 

 

저는 따로 증빙서류를 낼 것이 없어서 그냥 넘어갔어요. 근데, 해당 서류가 있다면 제출해야겠지요?

 

 

제출서류 확인하기

 

 

 

제출서류 확인하기를 누르면, 변경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2장의 페이지로 확인이 되더라고요.

 

 

신청서 제출하기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 후 신청서 제출하기를 누르면 아래 창과 같이 떠요. 

 

 

모든 과정이 끝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처리상태 접수 완료가 됩니다. ^^

 

 

생각보다 과정이 간단하지요? 이 모든 것을 작성하는데 5분에서 10분이면 충분한 것 같아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