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이사하면서 주소변경 신청

사업자주소 변경 신청, 통신판매업 주소 변경 신청, 그리고 세 번째로 건강식품 주소변경을 처리했어요. 처음에 건강기능식품 주소변경으로 찾았더니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정부 24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었지요.

 

 

신청 서비스 3번째에 있는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사항 변경신고(판매업)(소재지변경)이 보이더라고요. 

 

신청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변경사항 작성하기

 

신고인의 정보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들어가 있더라고요. 제가 넣어줄 항목은 영업장 주소, 영업장 상세주소, 전화번호지요. 

 

변경 대상으로 내려가 상호명과 업종 업태 사업자등록번호도 넣어줘요. 

 

 

 

제가 변경하는 것은 영업소의 소재지기에 해당 칸에 변경 전과 변경 후를 채워줍니다. 변경사유는 이사로 인한 변경이라 해당 사항을 넣어줘요.

 

증빙서류 첨부하기

 

 

구비서류도 넣어야 해요. 미리 바꿔둔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했습니다. 첨부서류를 3개나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저는 해당하는 첫 번째에 파일을 추가해서 업로드했어요.

 

 

해당사항이 없는 것은 해당사항 없음을 체크하고 해당사항이 있다면 해당 서류를 추가해서 넣으면 되는 것 같아요.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저는 인터넷발급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렀지요.

 

 

공인인증서로 한 번 더 인증을 했어요. 

 

수수료납부 27,560원

 

 

수수료 납부 페이지로 연결되더라고요. 연초에 건강기능식품 관련해서 세금을 냈는데, 변경하는데도 수수료를 꽤 많이 내야 하더라고요. ㅠ.ㅠ

 

 

전체 약관 동의를 누르고 결제버튼을 눌러 해당 금액을 결제했어요. 

 

 

모든 절차가 끝나자 자주 보던 뽀로로가 등장해서 처리가 되더라고요. 

 

신청내역에서 확인하기

 

 

어제 통신판매업변경신고와 함께 나란히 뜨더라고요.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사항 변경신고도 집에서 편하게 정부 24로 처리가 가능하네요. 찾아보니 직접 기관에 가서 처리하는 사람도 있는데 집에서 하면 10분이면 충분한 것 같아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