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오픈마켓 연기 5개월 째… 고민 깊은 SSG닷컴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오픈마켓 서비스의 오픈을 연기한 이후 5개월이 다 되도록 오픈 일정조차 잡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단순히 판매 상품

biz.newdaily.co.kr

 

SSG 오픈마켓 오픈 예정

셀러들 오픈 채팅방을 통해 접하게 된 소식이 있어요. 바로 쓱닷컴에서 오픈마켓을 오픈한다는 소식이었어요. 셀러들 가입은 이미 시작되었더라고요. 3월 24일부터 가입을 간편한 절차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가입을 하면 상품 등록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입 절차 및 가이드라인을 읽어 보았어요. 아직 좀 더 세부적으로 잡혀야겠지만, 저처럼 위탁 판매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등록도 가능한 것 같았어요.  

 

 

 

네이버쇼핑, 쿠팡, 이베이에서 온라인 시장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GS에서도 그렇고 이마트 자회사 쓱닷컴에서도 오픈마켓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온라인 시장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는데, 대기업에서 뛰어드는 것을 보니 더욱 확실한 것 같아요. 기존 플랫폼에서도 지금처럼 판매를 해야겠지만, 새롭게 도입하는 플랫폼에도 입점해서 판매를 시도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물류 시스템도 안정적이고 쓱닷컴의 몸집 불리기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입장에서 입점을 안할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신세계 SSG닷컴도 오픈마켓 진출

신세계그룹이 통합 온라인몰 SSG(쓱)닷컴에서 외부인도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도입하며 오픈마켓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SSG닷컴은 24일 "다음 달 20일 오픈마켓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며 "오

news.joins.com

 

다양한 기사들을 읽으며 앞으로 온라인 시장에 생길 변화에 대해서도 체크해 보는 것도 필요한 것 같아요. 좀 더 민감하고 발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시장이 이 온라인 시장이 아닐까 저는 생각해요.

 

 

플레이오토 셀링툴을 사용하고 있는데, 플레이오토로도 상품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니 반가운 것 같아요. 물건을 얼마나 올릴 수 있는지는 아직 공지된 것을 찾지 못했어요. 이 번 주말동안 가입 신청하고 물건을 몇 개 올려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