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인천e음 카드 만들기

2021. 4. 27. 22:15

인천 지역화폐 발급

경기도에서 인천 지역으로 이사를 하고, 식당을 다니며 지속적으로 보게 되는 문구가 있었어요. 바로, e음 카드 할인이라는 내용이었지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연수구라 연수e음 카드란 말이 자꾸 보이더라고요. 

 

결정적으로 남편이 90만원 가량의 돈을 지불하고 안경을 맞추게 되면서 상당한 액수의 돈이 지불하게 되었어요. 연수e음 카드 캐시백 20%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당장 만들어서 할인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기존에는 경기도에서 살아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했어요. 아이 학원비도 결재하고 식당에 갈 때도 한 번씩 사용했지요. 그런데 이 곳 인천에는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합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인천 전역 어디서나 사용 즉시 10% 캐시백!

연말정산 30%, 전통시장 40% 소득공제!

혜택 가맹점 최대 7% 현장 할인

 

이외 이벤트나 프로모션이 있는 것 같았어요. 저는 모바일앱 인천 e음을 다운로드하였어요.

 

앱 가입 후 카드 발급

가입 절차도 간단하고 카드 발급도 금방 되더라고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든 제도인데 역외소비율을 줄이고 역내소비율을 높이자는 취지인 것 같아요. 비율로 보니 꽤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어플 다운 후 원하는 카드를 선택 후 배송 신청을 하면 된다고 나와요. 전 아직 실물로 된 카드를 받지 못했지만, 실물 카드를 받으면 앱에 등록하고 원하는 은행 계좌를 연결해서 간편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지역 내에서 소비할 일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카드

이사 와서 보니 아이들 학교 다니기 좋고 쇼핑하거나 먹을 것을 해결하기 좋아 지역을 잘 안 벗어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하나 만들어두고,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결제 시 카드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커피를 좋아해서 한 번씩 가서 커피를 사 마시는데, 자주 가는 카페에서도 e음 카드 캐시백을 해주고 있더라고요. 빨리 카드가 왔으면 좋겠어요. ^^

 

가맹점마다 다르겠지만, 10% 캐시백 이상을 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본 곳들은 모두 20% 정도 캐시백을 해주더라고요. 최저가 알뜰 쇼핑 인천 e몰도 운영하고 있어요. 배송료는 있지만 무료 도서도 사서 볼 수 있고, 건강검진도 할 수 있더라고요.

 

다양한 브랜드들도 입점해 있어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시중가보다 저렴한지는 한 번 비교해 봐야 할 것 같아요. 가맹점 현장 할인에 연말정산 혜택도 주어지는 것 같아요. 

 

가맹점 사업제 혜택도 많네요!

카드수수료는 없고, 세제 혜택, 안정된 매출 확보에 마케팅 지원도 하고 있는 것으로 나오네요. 가맹점 입장에서 신청 안 할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은 매장들이 e음 캐시백을 해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했어요.

 

 

 

 

카드 비교 후 선택

교통카드 기능이 있느냐 없느냐로 나눠지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교통카드 기능이 구태어 필요하지 않아 없는 것으로 신청했어요. 

 

 

사용자(시민) 혜택

사용액에 따른 캐시백도 제공이 되고 있어요. 가맹점 캐시백도 있는데 말이죠. 그리고 소득공제 혜택, 송금 서비스 혜택도 있네요. 인천 e몰 최저가 시민복지몰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구별 캐시백 또 지원한다고 나오는데요, 연수 e음은 6~7%로 가장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 

 

마무리

기존에 살던 도시에 비해서 혜택이 좀 더 다양하며 통합적인 느낌이 들어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싶도록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전 카드를 받자마자 남편 안경 사는데 써야 할 것 같아요.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은 지역화폐인 것 같아요. 굿!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