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제가 이용해 보고 좋아 주변 지인한테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영어를 잘 모르지만 일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초등학교 자녀가 이 어플을 통해 일어를 학습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습니다. 저는 영어를 제외한 중국어, 일어, 프랑스어를 영어 베이스로 학습하고 있어 그것만 가능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지인은 한국어 베이스로 일어가 가능해서 자녀가 매일 조금씩 하고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중국어 공부를 6~7년 정도 하신 시아버지께 어플을 권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한국어 베이스 중국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찾은 것은 중국어로 한국어를 베우는 거였습니다. 한국어 베이스로 다른 언어가 가능하다면, 저도 바꾸고 싶지만 저는 찾지 못해 그냥 하고 있습니다.

 

발음을 듣고 따라하기 입니다. 마이크를 누르면 녹음이 되고, 나의 발음과 예시 발음을 비교하여 잘못 발음한 단어는 붉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프랑스어는 R발음이 어려워서 자주 통과하지 못하고 여러 번 녹음을 하게 됩니다.  

문제를 풀다가 보면 끝이 나는데, 내가 틀린 것이 반복적으로 다시 나오고 그것을 제대로 풀어내야 끝이 나는 것 같습니다. 하루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조금 하는 것으로 설정해두고 시간이 지나 하루 완료 분량을 늘려나갔습니다. 

 

 

 

저는 하트가 제한적으로 있으니 학습하는데 불편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PLUS라는 패키지를 무료체험 일주일 해보았습니다. 틀려도 지속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어서 편하고, PLUS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들이 몇 가지 더 있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 무료체험이 끝나고, 지인을 초대했더니 일주일 정도 PLUS를 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플러스 기능 중 하나인 퀴즈도 풀어 보겠습니다.

 

프랑스어는 비교적 문장을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일어와 중국어는 문장 부분 학습에 어려움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위 문제에서 이 정도는 비교적 가볍게 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불어와 영어도 문장 순서가 다른 것들이 꽤 되는 것 같아요. 

 

시험 문제를 풀고나니 문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문제가 나에게 너무 쉽게 느껴진다면 저기 열쇠 모양을 눌러 테스트를 보고 문제를 더 높은 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PLUS를 다시 이용한 날부터 학습량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4가지 언어의 진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XP는 영어보다 일본어가 더 많지만, 왕관이 12개 밖에 안됩니다. 일어를 더 많이 공부했지만, 영어에 비해 진도가 많이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문장형 문제에서는 어려움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주말 포함해서 일주일을 꽉 채워 학습을 하면 이런 모양의 그림을 SNS를 통해 자랑하라고 뜹니다. ^^

모두 도전해보세요. 화이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