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초등 이지영어 / Step by step book 1(입문) / 반석출판사 / 2020.03.25.

 

저는 1학년 된 아이와 5살 된 아이 영어를 엄마표로 진행하고 있어요.

 

큰 아이가 5살 때 시작한 애니메이션 영어 동화 도서관 리틀팍스로 노래와 영어동화를 노출헀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TV 애니메이션을 영어로 보여주기도 하며, 노출 위주로 진행했어요. 

 

지난 1월부터 리틀팍스를 좀 더 정밀하게 하는 것으로 바꾸고, 영어그림책도 일정 분량을 매일 읽으며 규칙적으로 하고 있지요. 꾸준히 하면서 어휘량도 늘고, 발음도 좋아지는 등 아이도 엄마만이 알 수 있는 변화를 조금 보이는 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매일 규칙적으로 일정 분량씩 하도록 지도하는 편이에요. <이지영어>는 26개의 챕터로 나눠져 있더라고요.

 

한 권을 마무리하는데, 한 달 조금 더 걸릴 것 같아요. 

앞에 알파벳 쓰기가 있고, 1레슨을 한 번 아이와 해보았어요. 

 

알파벳 A과 연관된 단어 3개를 먼저 배우고, 빈찬 채우기를 햇어요. 

 

New words에서는 책과 공책, 연필과 볼펜을 비교하며 단어 6개를 익혔지요.

New words에서 배운 단어를 기본 문장에 적용해, 문장도 읽어봤어요. 마지막으로 연습문제를 통해, 배운 것을 확인하는 것까지... 생각보다 간단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제목이 <이지영어>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매일 2장 분량을 규칙적으로 하기에 적합한 것 같아요. 수준도 아이와 맞는 것 같아요. ^^ 영어를 듣고 따라하거나 읽는 것 위주로 했는데, <이지영어>를 통해 어휘와 문장을 좀 더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쓰는 것이 많으면 아이가 또 힘들어서 안하려고 할 텐데, 쓰는 것이 많지는 않네요. 

 

책 뒷편에 mp3 CD가 포함되어 있어요. 콜롬북스 앱을 통해서 MP3 파일도 무료 다운도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책 제목처럼 '알기 쉽게 배우는' 영어가 될 것 같아요. 아이도 배운 것들을 짚어가며, 어휘와 문장들을 익히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