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2월 무렵부터 시작한 것 같아요. 매일 하루에 3장씩 하도록 해야겠다 다짐하고, 시작했어요. 기탄국어 3장 기탄수학 3장씩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 거의 매일 거르지 않고 풀었어요. 한 권을 한 달이면 다 푸는 것 같았어요. 성취도 평가를 정해진 시간 동안 푸고 나면, 아이에게 스티커도 3장씩 주고 있어요. 

 

스티커를 다 모으면 자신이 갖고 싶은 것을 살 수 있어 아이가 스티커를 모으는 것을 좋아해요. 따로 학습지를 한다던가 학원을 다니고 있지 않아요. 그렇다고 학교도 매일 갈 수 있는 상황도 안되는 요즘, 아이에게 공부 습관을 기르기에 기탄수학이나 기탄국어처럼 좋은 것이 없는 것 같아요. 

 

D단계 5권을 다 풀고 나니 아이의 연산 속도도 정말 많이 빨라진 것 같아요. 기탄수학과 함께 주산을 하고 있어서 일까요? 성취도 평가로 80문제의 연산을 6분 30초 동안 풀어내더라고요. 이 정도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무방하겠어, 속으로 생각했어요. 

 

E단계 5권을 국어와 함께 주문을 했고, 지난 주 토요일 택배로 받았어요. D단계는 한 권씩 주문해서 풀도록 시켰는데, 생각보다 자주 주문을 해야 해서 귀찮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한꺼번에 주문을 해서 받았어요. 

 

표지를 넘기면 보이는 글이에요. 교육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더라도 누구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 마음껏 배울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과 신념은 계속 지켜 나갈 것입니다. 이 문구가 눈에 팍 들어오네요. 사실, 저도 아이에게 학습지를 시키기도 했어요. 선생님이 잠깐 10분 다녀가는데, 그 시간에 아이를 맡길 수는 없는 노릇이더라고요. 선생님께서는 숙제를 잘했는지 체크하고 또 숙제를 내주고 가는 분위기이지 결국 공부를 하도록 지도하는 역할은 엄마가 도맡아 해야 하지요.

 

엄마가 결국 모든 부분 신경 쓰고 챙겨야 한다면, 학습지를 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시작한 기탄 수학이에요. 학습지는 미뤘다가 몰아서 할 때도 많았지만, 기탄은 정말 하루에 3장씩이란 규칙을 잘 어기지 않고 하고 있어요.

 

분량을 더 늘리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아이가 기분이 좋아서 이틀 치를 미리 몰아서 할 때는 있지만, 제가 억지로 더 많이 시킨 적은 없는 것 같아요. 매일 하는 것의 힘은 정말 크지 않을까 생각해요. 지금 당장 도드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말해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1. 수학의 기초인 연산력을 탄탄하게 키워 주는 프로그램식 학습지

2. 유아부터 예비 중3까지 세분화된 개인별 수준별 맞춤 학습

3. 명확한 학습목표 제시로 높은 학습 성취도

4. 성취도 테스트 종료 테스트로 철저한 보완학습

5. 특별부록 4분 문장제 학습으로 연산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연산을 할 수 있는 문제집은 많이 있어요. 어떤 문제집을 하느냐는 엄마의 선택이겠지요. 그러나, 제가 생각하는 연산에 있어 가장 강력한 힘은 꾸준하게 매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요. 아무리 좋은 문제집이라 하더라도 꾸준하게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매일 하기에 부담이 없는 분량인지, 아이가 너무 내용을 어려워하지는 않는지 등등 꼼꼼하게 살펴본 후 골라 꾸준하게 해 준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따르리라 생각해요. 

 

기탄수학 지도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저도 이 글을 보고, 아이 단계를 D단계부터 시작한 것 같아요. 일정한 시간에 3장씩 푸는 것도 아직까진 지키고 있는 규칙인데, 앞으로 어떨지는 잘 모르겠어요. 아이가 지속적으로 잘해나갔으면 좋겠어요.

 

 

E단계의 처음은 이렇게 시작하는 것으로 나와요. 빼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12까지의 수에서 빼기를 풀어보도록 나오네요. 아이가 더하기에 익숙해 빼기를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E단계 학습 진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E4 단계까지 빼기를 집중적으로 하고, E5단계에서는 덧셈과 뺄셈 총정리를 하는 것으로 나오네요. 매일 3장씩 풀면, 12월은 되어야 F단계를 시작할 수 있겠다 싶어요.

 

아이의 수준에 맞춰 기초를 탄탄하게 다진다면, 아이 학년의 수학을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가 지치지 않고, 지금까지 따라와 준 것이 감사하고 고맙게 느껴지네요. E단계도 잘 따라주길...

 

 

 

https://coupa.ng/bE6Oja

 

기탄교육 기탄 수학 E단계 5권세트(7세~초1)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