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톡스토어, 입점하기 까다롭네

개인사업자로 입점할 수 있는 마켓들 가입은 다 했어요. 그런데, 카카오톡 스토어는 비즈니스계정 가입 승인도 오래 걸리지만,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 

 

비즈니스계정 가입 신청 후, 승인이 되지 않아 판매자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확인을 해보기도 했어요. 담당자는 가입 신청자가 많아서 오래 걸린다고 말했어요. 신청자가 많다면, 좀 더 빨리 승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것 아닐까 싶은데 그에 따른 조치는 없는 것 같아요. 

 

그냥 세월아 네월아 하며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ㅠ.ㅠ

 

 

 

입점 신청 반려

처음에는 비즈니스계정 승인이 되면, 바로 판매할 물건을 올릴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톡스토어에 입점을 해야 하더라고요. 신청 후 또 한 참을 기다려도 승인이 나지 않아 판매자 고객센터에 또 전화를 걸었어요. 

 

담당자에게 확인 후 문자로 안내하겠다고 했어요. 그리고 문자를 받았어요.

 

사이트로 확인했을 당시엔 심사 중으로 나왔는데, 전화로 확인했더니 반려되었다고 했어요.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란 것을 제출하지 않았다고 되어 있었어요. 인감증명서가 아닌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란 것이 있더라고요.

 

또 다시, 카카오 커머스 판매자센터에 전화해서 알아보았어요.

 

 

반려 사유 및 재심사 요청 방법

 

문자로 안내 받은 내용

 

  1. Biz 계정 로그인

  2. 조회 / 수정 칸 [파트너 정보 조회/ 수정] 버튼 클릭

  3. 업종별 서류 [추가] 버튼 클릭 후 이미지 업로드

  4. [수정 검수 요청] 버튼 클릭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페이지가 아닌 Biz 계정센터 

 

처음엔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페이지에서 어디에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는지 찾아봤어요. 그런데, 마땅하게 보이지 않더라고요. 문자로 안내받은 후, Biz계정센터에서 수정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요. 파트너 정보 조회/ 수정 버튼을 눌러야 하더라고요.

 

업종별 서류첨부에 제출해야 하는 추가 서류 확인하기가 빨간색으로 보였어요. 

 

통신판매업신고증은 잘 등록해두었는데,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는 미처 보지를 못했던 것 같아요. 

 

추가 서류는 업종선택을 눌러 업로드할 수 있도록 해두었더라고요. 

 

톡스토어입점을 설정하면 대표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뜨더라고요. 업로드란도 생기고 말이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업로드하고 나면, 문서확인번호와 대표자이름 발급일자 발급기관을 적는 란이 생겨요. 그곳에 해당 내용을 적어야 해요. 문서확인번호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위 편에 있어요. 

 

 

심사는 정말 3~5일 정도 소요될까요? ㅠ.ㅠ

가입 신청 후 두 달 넘어 반려가 되었어요. 심사가 일주일 안에 끝난다면 좋겠지만, 그냥 여유롭게 기다리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비즈계정센터에서 검수중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건 그저 기다리는 것 밖에 없지요. 빨리 승인을 받아 입점하고 싶네요. ㅠ.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