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입장에서 온라인 쇼핑몰 하면 스마트스토어를 입점 안 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수수료 싸고, 정산 빠르고 하니 말이죠. 판매자 입장에서 가장 친화적 마켓이 아닐까 생각해요. 그러나, 위탁으로 판매하고 있는 사람들 입장에서 관리가 그리 쉬운 마켓은 아님이 분명한 것 같아요.

 

스마트스토어는 하나의 상품을 경쟁력 있게 집중해서 관리해야 판매율을 높일 수 있지만, 대량 상품을 다루는 판매자 입장에서는 관리가 쉽지 않아요. 그러나, 그 나름의 전략을 잘 구사해서 판매 점수를 쌓는다면 분명 수익 실현이 잘되는 마켓이 될 거라 생각해요.

 

스마트 제로 수수료 대상자 안내

스마트 제로 수수료 제도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수수료를 내지 않고 판매가 가능하기에, 처음으로 인터넷 판매를 시작한 사람들에겐 정말 좋은 제도가 아닐 수 없어요. 저도 판매를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아 스마트 제로수수료를 신청했어요.

 

하지만, 신청이 되지 않았어요. 이유는 국세청 가맹점 등급이 불충분했기 때문이지요. 판매 시작하고 너무 빨리 신청했기 때문에 국세청에 저에 대한 정보가 조회가 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 팝업창이 떴어요.

 

스마트 제로수수료 대상자이니 신청하기 바란다는 안내 문구였어요. 저는 망설일 필요 없이 곧바로 신청을 했어요. 그리고 오늘 아침 승인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문자와 판매자센터에서 팝업창으로 확인을 했답니다. 

 

 

 

정말 판매자에게 큰 힘을 실어주는 스마트스토어가 아닌가 생각돼요. ^^ 

 

스타트 제로 수수료란?

 

 

창업 초기 사업자에게 12개월간 결제 수수료를 무료 지원, 비용 부담을 절감하여 사업 초기 안정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500만 원에 대한 금액만 수수료 무료 지원을 하고 있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연 매출 조건도 5억 이하, 1년 미만의 신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요. 

 

 

일반과세자는 13개월 미만, 간이과세자는 20개월 미만이며 판매등급이 새싹, 씨앗 등급인 판매자만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아직 판매율이 높지 않은 사람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한 것 같아요. 

 

 

신청방법

하나의 사업자로 여러 개의 스토어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1개 스토어만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청 승인

 

다음 달 1일 일괄 승인이 된다고 나와 있는데, 그래서 저도 오늘에서야 승인이 나온 것 같아요.

 

 

결제 수수료 지원

 

 

저 같은 경우 2021년 3월 1일 ~ 2022년 3월 1일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결제 수수료만 지원되고, 채널 수수료와 매출연동 수수료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새롭게 진입하는 판매자들이 수수료 부담 없이 판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이끄는 좋은 제도가 아닐까 생각해요. 이 제도를 이용하는 동안 많은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좀 더 심혈을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스마트스토어에 집중해서 판매하는 전략에 대해서 저도 좋은 전략이 아닐까 생각을 해요. 하지만, 상품을 개별 등록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블로그에 글 올리듯 상품을 자주 올려, 판매율을 높여야겠다 오늘도 다짐해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