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2021년 6월 12일 (토) 오후 2시 30분

 

 

천재교육 - 모두가 1등이 되는 세상

 

hme.chunjae.co.kr

해당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팝업 창으로 시험 일정이 뜨더라고요. 아직 많이 남은 것 같지만, 시간은 금방 지나가겠지요. 미리 접수해두고 준비를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평가범위

평가범위는 1학기 5단원까지라고 나와 있어요. 2학기 과정은 제외되어 있었어요. 

평가 일정

접수 기간은 인터넷 접수 기준으로 6월 6일까지라고 되어 있어요. 접수처에 접수하는 경우에는 이틀 빠른 6월 4일까지이네요. 평가 시간은 60분으로 생각보다 넉넉하게 시간을 주고 있는 것 같았어요.

 

접수를 하고 접수비를 입금하면 수험번호와 고사장을 알려주는 시스템인 것 같아요. 

 

 

인터넷 접수 방법

접수할 때 접수 화면에서 평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온라인 평가를 위해 사전 테스트 기간도 주어지는 것 같아요. 오프라인 평가 희망자는 학원 등에 배정되어 시험을 치를 수 있게 하는 것 같았어요. 코로나로 오프라인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다고 하니, 오프라인으로 시험을 치르고 싶은 사람은 빠르게 접수를 해야 할 것 같아요.

 

시상 및 특전

문항수는 25문항으로 되어 있어요. 계산력, 이해력, 추론력, 문제해결력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나오네요. 

 

 

60점 이상 득점자부터 상장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초등 3학년 이상 상위 5% 이내 성적 우수자는 전국 해법수학 경시대회 응시료 혜택이 부여된다고 나오네요. 

 

요즘은 학교에서 평가를 보지 않는데 대회를 통해 우리 아이의 실력을 테스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마무리

운영목적을 보면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전인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수학 학습능력을 정확하게 평가 분석하여 수학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고 나와 있어요. 

 

지금까지 연산만 해왔는데, 경시대회 문제를 풀면서 응용문제들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자신의 실력도 가늠해 볼 수 있겠지요. 

 

지금의 교육 방식이 지나친 경쟁에서 벗어나는 것을 추구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아이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기본 학습을 경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아이 걸음에 맞춰서 학습을 시키면서 한 번씩 고난도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저는 생각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