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이미지출처 : 국립과천과학관

과천과학관 정기구독 

과학분야에 관심이 많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 과학관, 박물관, 생태원을 자주 체크하게 되는 것 같아요.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국립과천과학관이 있어서 홈페이지 한 번 들어가 봤어요. 아이를 데리고 과학관에 다녀올 심산으로 들어가 봤는데, '또옴' 정기구독과 관련하여 안내가 있더라고요. 

이미지출처 : 국립과천과학관

놀면서 배우는 과학을 매월 만나볼 수 있는 것 같아요. ^^ 작년까지 품앗이 활동을 통해 과학실험을 엄마표로 꾸준하게 해왔는데요, 이젠 쉽지 않아요. 함께 활동하던 아이들이 학원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시간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이미지출처 : 국립과천과학관

초등 2학년에 재학중인 아이 대상 구독 서비스에 해당되어 반갑더라고요. 분기별 구독료는 30,000원이네요.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인데 100명으로 제한하고 있어 경쟁률이 꽤 높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미지출처 : 국립과천과학관

3개월씩 나누어 활동을 진행하는 것 같아요. 당장 4월엔 식물, 5월 가족, 6월 공룡을 한다고 나오네요. 월별 주제에 맞춰 4주 분량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배송한다고 하고 있어요. 와, 어떤 패키지가 배송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과학이 또옴 상자에 1~4주 차 진행되는 콘텐츠가 모두 들어 있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금요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주차별 콘텐츠가 오픈되어 그것을 보며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월 23일 화요일 10시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를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지금 진행 중인 구독서비스

확인해보니 2월에 접수를 받아 3월부터 4월까지 진행하는 수업이 있네요. 환경을 주제로 하고 있는 것 같아요. 

 

4주 차까지 알차게 환경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 같아요. 

 

 

유의사항

 

권장 나이가 7~9세이고 연령제한을 두지 않네요. 유치(6세)부터 초3 중 선택할 수 있다고 열어두었어요. 구독 신청 후 빠른 결제를 해야 할 것 같아요. 예약 당일 12시 전까지 예약하지 않을 시 취소가 될 수 있다고 나오니 말이죠. 

 

구독기간 내 전화번호, 주소 변동 시 연락을 달라고 되어 있네요. 저는 4월 말에 이사 예정이라 신청하게 된다면 연락을 해서 주소를 변경해야 할 것 같아요. 

 

배송 일자

 

구독 재료는 월별로 배송이 된다고 안내되고 있어요. 해당 월 2주일 전 배송 예정이라고 나오니 여유롭게 배송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마무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큰 아이가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호기심도 많고 과학분야에 관심도가 높은 아이기 때문이지요. 알람을 맞춰두고 아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