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를 키우고 있어 과학관에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국립과천과학관 프로그램도 홈페이지 들어가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다른 과학관도 한 번 찾아봤어요.

 

종로에 있는 구림어린이과학관이 있어, 교육프로그램을 알아봤어요. 최근에 올라온 교육 프로그램이 3개가 있었어요. 3월 10일에 올라온 실시간 온택트 과학스쿨은 이미 마감이 되어 신청이 어려웠어요. 그런데 과학 홈스쿨사고뭉치 코딩스쿨 교육은 아직 접수가 시작되지 않아 우리 아이도 신청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요즘은 온라인을 수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멀리 살아도 쉽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코딩스쿨과 과학 홈스쿨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과학! 홈스쿨 교육

 

 

초등학교 1~2학년 과정의 수업 내용을 한 번 봤어요. <날아라! 풍선 헬리콥터>, <한지 꽃 가습기> 수업이네요. 품앗이 엄마표과학놀이 시간에 해본 수업들이지만, 과학관에서 진행하는 수업은 어떨지 궁금해서 신청해볼까 해요.

 

신청일은 3월 24일 수요일 14시부터네요. 100명이라도 치열할 수 있으니 알람을 맞춰두고 신청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교육비는 20,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것 같아요. 

 

 

 

유아 6세부터 초등 4학년까지 수업에 참여할 수 있네요. 재료 부분에 대한 공지가 따로 없는데, 재료는 제공이 안될 수도 있겠어요. 내일 낮에 전화해서 한 번 물어봐야겠어요.

 

사고뭉치! 코딩스쿨 

 

프로그램명이 자동차 주행이네요. 엔트리를 활용하여 주행 자동차 작품 완성하기라고 하네요. 신청인원이 400명이라 많은 것 같아요. 그래도 관심을 두고 있는 학부모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제대로 된 코딩 교육을 해본 적이 없는데 이번 기회에 한 번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아이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라 자주 체크해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공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교육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꼭 사교육이 아니어도 말이죠.

 

거리가 멀어서 대면 수업이었다면 참여가 어려웠을 텐데, 코로나로 인해 또 멀리 있는 과학관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인 것 같아요. ^^

 

 

 

국립어린이과학관

관람안내 이용안내 예약방법 전시관안내 상설전시관 4D영상관 천문우주 전시해설 교육 및 행사 과학교실 SW공학교실 창작교실 랜선 과학놀이터 자원봉사 바로가기 모집대상중학생, 고등학생,

www.csc.go.k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