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수수료 낮추고, 정산일 당기고…판매자 모시는 反쿠팡 이커머스

‘고객 집착’하는 쿠팡에 피로감 커진 판매자 겨냥 티몬·위메프·11번가…수수료 낮추고 정산일 당겨 네이버, 아마존 대항마로 뜬 쇼피파이형 모델로 1위 굳히기 판매자들 "매출 보장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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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우선 정책으로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판매자들 모시기에 이커머스 업체들이 덤벼들고 있어요. 위메프는 2.9% 최저 판매수수료를 도입했고, 티몬은 -1%로 책정하는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을 시행 중이지요. 정산도 많이 빨라졌어요. 

 

11번가는 10월부터 빠른 정산을 운영 중이고, 네이버도 더욱 빨라진 정산 서비스로 판매자들의 유입에 앞장서고 있어요. 이런 쿠팡의 반 정서적인 움직임은 구매자 중심적인 쿠팡의 정책으로 판매자로 느끼는 부당함을 제거하면서 판매자를 끌어들이려는 것이지요. 판매자가 늘어나면 자연스레 상품수가 늘어나니 말입니다. 

 

아마존의 대항마 쇼피파이식 사업모델로 네이버가 나선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졸면 망한다…SSG·11번가·마켓컬리 새벽배송 전면전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도착하는 ‘로켓배송’을 앞세워 쿠팡이 치고 나가자, 유통업계가 로켓배송보다 더 빠른 배송에 사활을 걸고 있다. 당초 익일 배송은 전날 오후 3시 이전 주문까지 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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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 배송도 치열해지고 있어요. 마켓컬리가 CJ대한통운과 손을 잡고 다음 달부터 충청권으로 샛별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하네요.  쿠팡 새벽배송에 맞선 마켓컬리의 전략과 다리게 SSG닷컴은 고급 신선식품 배송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어요. 11번가 우체국 손잡고 '오늘 주문 내일 도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해요. 

 

 

 

G마켓 "빨리 찾아온 더위에 수영복 판매량 143%↑"

이른 더위가 시작되자 일찍부터 물놀이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25일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수영용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3%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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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 더위로 일찍부터 물놀이를 준비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고 해요. 수영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해서 143% 증가했다고 하니 엄청나네요. 작년에는 코로나로 수영용품 판매량이 급감한 영향도 있었을 것 같아요. 수영복과 덩달아 다이어트 식품과 헬스용품 판매량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단독]진전없는 11번가 '빠른 직구'…아마존 투자 '5개월째 안개 속'

지난해 11월 글로벌 '유통 공룡' 아마존과 손잡고 11번가의 쇼핑 경쟁력을 키우기로 한 SK텔레콤의 사업 행보가 여태껏 별다른 진척을 보이지 않고 있다. 아마존이 SK텔레콤에 투자 및 전략적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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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월 전부터 이야기가 나오는 11번가 '아마존 직구관'이 진전이 없는 것 같아요. 아마존 물건을 11번가 물류센터에 보관하고 있다가 쿠팡의 로켓배송 수준으로 배송해야 하는데 그만한 인프라를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아마존 입장에서는 배송이 빠르지 않다면, 한국에 진출하는 것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겠지요. 

 

기업 인수 합병으로 자사를 키워온 SK 계열사인 SK텔레콤 입장에서는 아마존 투자 유치 의자가 강한 것 같은데, 어떻게 진행될지 추이를 지켜봐야겠어요. 

 

 

 

오픈마켓 사각지대 막을까…네이버·쿠팡 등 위해제품 판매 차단키로

공정위, 오픈마켓 5개사와 제품안전 자율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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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쿠팡에서 위해제품에 대한 모니터링이 강화되었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네이버, 쿠팡, 11번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등 5대 오픈마켓 사업자와 제품안전 자율협약을 맺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 많은 안정성 관련 메일이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베이코리아 본입찰 '코앞'... 유력 인수 후보군 행보 주목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이베이코리아 본입찰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유력 후보군들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지난 1월 미국 이베이 본사가 한국 사업인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타진, 본격

www.digitaltoday.co.kr

이베이코리아 본입찰이 5월 초 예정이라고 하네요. 예비입찰에 뛰어든 기존 유통 강자 롯데와 신세계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빨리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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