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새로 오픈한 SSG.COM

지난 4월 20일에 오픈한 SSG닷컴에서 저도 판매를 시작한지 이제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다행히 판매가 조금씩 발생하고 있어요. 오늘 처음으로 정산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게 되어 관련 정책을 찾아보았습니다.

 

처음 입점하면 자동출금 주기 월1회로 자동 설정이 되더라고요. 그 후, 캐시에 돈은 있지만 정산을 받을 줄을 몰라 출금 신청 버튼을 여러 차례 눌렀어요. 그런데, 출금 신청이 안되더라고요. 

 

정산 정보 변경 후 바로 바로 출금 신청 가능

파트너오피스에서 정산관리에서 오픈마켓매출내역조회로 들어가야 해요. 

 

 

출금하기에서 계좌정보변경을 누르면 정산 정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정산 정보에서 지정안함을 선택하셔야 바로바로 정산을 받으실 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잘 몰라 월 3회로 지정을 해두었답니다. ㅠ.ㅠ 최대한 자주 정산을 받기 위해서였지요. 

 

변경 후 출금하기에 출금금액을 넣어 정산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전액 반영을 누르면 모든 금액을 다 받을 수 있답니다. 

 

공지사항에 나온 정산 정책

 

일단위 주기로 유보금 없이 100% 지급이 된다고 나오네요. 다행이에요. 정산이 느리면 현금 흐름이 막혀 쉽지 않으니 말이죠. 

 

모든 마켓이 그렇지만 SSG닷컴도 배송완료일에서 8일째 되는 날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된다고 나오네요. 구매확정이 되면 샐러캐시로 지금된 정산금을 출금신청 할 수 있어요. 

 

출금신청을 하면 다음 날 정산계좌로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정산을 받을 수 있어서 반갑네요. 

 

비교적 빠른 정산

쿠팡과 위메프, 티몬을 제외하고 모든 마켓이 정산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고 있어요. 정산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또 다른 물건들을 팔 수 있으니 판매자 입장에서는 필수적인 요건인데, 새로 생긴 SSG닷컴도 빠른 정산을 해주고 있어 반가운 것 같아요. 

 

이제, 열심히 판매할 일만 남았네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