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화장실 좀 써도 돼? 세르지오 루치에르 지음 / 정화진 옮김 

책 읽기를 시작하는 독자들을 위한 유머러스하고 따뜻한 이야기! _닥터 수스 상 심사평

서로 다른 사람과도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걸 보여 주는 책! _뉴욕 타임스

 

잠자리 도서로 아이들과 3차례 정도 읽어 보았다. 여우와 병아리 캐릭터가 사랑스럽고, 그저 재미나게 읽기에 손색없는 그림책이다. 그래서인지, 8살 아들도 5살 딸도 거부감 없이 잘 보았고 또 읽어달라고 들고 왔다.

뭐 하고 있어?

책 읽고 있어.

지금 나한테 말하고 있으면서 어떻게 동시에 책을 읽어?

그치, 네가 오기 전에 책을 읽고 있었지. 그리고 지금 들어가서 다시 읽을 거야. 쾅!

 

병아리와 여우의 관계는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다. 다소 성가신 존재로 보이는 병아리, 그리고 크게 동요하지 않지만 병아리와 노는 것이 즐거워 보이는 여우. 이 둘의 대화를 아이들이 재미나게 보는 듯했다. 병아리가 수다쟁이처럼 말하는데, 그것에 무심한 듯 대꾸하는 여우의 대답도 재미나다. 

 

화장실 좀 써도 돼? 하고 묻고는 화장실에 들어가 나올 생각이 없는 병아리. 여우가 화장실 문을 두드리고 화장실 문을 열었을 때는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요? (직접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두번째 챕터 <맛있는 수프>에서는 여우와 병아리가 사이좋게 앉아 야채수프를 먹는다. 그 과정에 있어 병아리의 성가신 질문들과 이에 위트 있게 대꾸하는 여우가 귀엽고도 따뜻하다.

 

마지막 챕터는 <가만히 앉아 있기>이다. 여우가 그림을 그리러 가고 그곳에 따라간 병아리가 자신의 그림을 그려달라고 하는데, 가만히 앉아 있을 리 없는 병아리. 어떤 그림이 완성될까? 그것에 대한 병아리의 반응과 여우의 대응이 기분 좋게 만든다. 

 

https://youtu.be/rhrcLvOc7J0

딸(38개월) 아이가 읽는 화장실 좀 써도 돼?

어린이 그림책 작가 및 일러스트 레이터와의 인터뷰

SERGIO RUZZIER

 

세르지오 루지 에르 (Sergio Ruzzier)는 어린이 그림책 작가이자 일러스트 레이터이며, 그의 책은 유쾌하고 기발하고 매력적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Fox & Chick 시리즈로, 단편, 만화 및 초기 독자의 사랑스러운 (분류하기는 어렵지만) 조합입니다. 이야기는 항상 인내하는 여우와 다소 성가신 병아리의 탈출을 안내합니다. 나는 요즘 많은 어린이 책을 읽었으며, 이것들은 하루 종일 무작위로 이야기에서 특정 줄을 생각하고 낄낄 거리는 유일한 책입니다.

 

Fox & Chick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The Party and Other Stories 는 최근 미국 도서관 협회 청소년 미디어 시상식에서 Theodor Seuss Geisel Honor를 수상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인 The Quiet Boat Ride and Other Stories 는 2019 년 3 월 5 일에 출판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Sergio Ruzzier와 함께 앉아서 몇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Jen Sherman : 1986 년 20 세 때 일러스트 레이터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하고 작가가 된 시점은 언제입니까? 

Sergio Ruzzier : 나는 항상 내 사진을 통해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만화를 읽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래된 판화, 중세 프레스코화 및 서사 예술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는 잡지와 신문의 삽화를 전혀 신경 쓰지 않았지만, 저의 진정한 목표가 시각적 이야기꾼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20대 초반 이탈리아에서 첫 만화책을 출판하기 시작했고, 뉴욕으로 이사한 후에는 결국 그림책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러스트 레이터가 작가만큼 공동 저자처럼 느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JS : 저자 / 일러스트 레이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림이 먼저 나오는가, 단어 또는 문장 / 이야기가 있습니까?

SR : 이 책은 실제로 책에 달려 있지만, 나는 계획적으로 아무것도 계획하지 않고 단어와 그림 사이를 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JS : 일반적인 근무일은 어떤 모습입니까? 아니면 비정형 근무일?

SR : 나는 항상 미루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때문에 전형적 근무일이 없습니다. 나는 요리를 하고, 먹고, 마시고, 언덕을 오르내리며, 우편을 확인하고, 고양이를 쓰다듬고, 읽고, 관리할 때 조금 쓰거나 그림을 그립니다. 그런데 마감 시한이 다가오면 공황 상태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JS : Fox와 Chick의 캐릭터는 아는 사람을 기반으로 합니까? (그들이 남편과 나 자신을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묻습니다. 나는 약간의 손잡이인 병아리입니다. 그리고 남편은 항상 인내하며 오래 참는 여우입니다. 우리의 모든 관계는 기본적으로 이 세 줄 : '해머를 가져가야 합니까?', '어떻게 망치가 필요합니까?!', '내 망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SR : 아마 내 성격의 양면에 근거한 것 같습니다. 누가 나를 평가하는지에 따라 Fox와 Chick입니다.

 

JS : 어렸을 때, 자랐을 때 무엇이 되고 싶었습니까?

SR : 연대순으로 : 요리사; 타이포 그래퍼; 그래픽 디자이너; 코믹 스트립 작가.

 

JS : 지난 12 개월 동안 읽은 가장 좋아하는 어린이 책? 좋아하는 어른 도서?

SR : 어린이 책 : 대부분의 사람들 앞에서 Ali Bahrampour의 새로운 그림책 인 Queen with Dinner을 읽을 정도로 운이 좋았습니다. 사실, 나는 그것을 더미 형태로 읽었으며 마지막 삽화 중 일부를 보았습니다. 알리의 에이전트 인 Rosemary Stimola가 곧 출판사에 제출할 예정이며, 그녀는 많은 제안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책은 매우 재미있고 영리하며 독창적이고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어른 도서 : Thomas Bernhard의 Goethe Dies.

모든 연령의 책 : 레이몬드 브릭스의 에델 & 어니스트.

 

JS : 다음 TBR (읽어야 할) 더미는 무엇입니까?

SR :  Roberta Schira의 Il libro delle frattaglie (이것은 끔찍한 요리법의 책입니다); Maupassant의 짧은 이야기; 위 톨드 곰 브라우 이츠의 코스모스.

 

JS는 :  나는  The Quiet Boat Ride and Other Stories  가 막 출시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후,  Fox & Chick 이야기가 더 있을까요? 작품에 더 많은 모험이 있습니까?

SR : 그 후 적어도 6개의 스토리(책당 3 개)를 의미하는 Fox & Chick 도서를 2 개 이상 더 낼 겁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출처 : bookrio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