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방탄 커피 만들기

2020. 7. 3. 23:19

 

2017년 둘째를 출산 후, 키토제닉 다이어트란 것을 하면서 처음으로 방탄 커피를 알게 되었어요.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몸의 에너지원을 당이 아닌 지방으로 바꿔 몸에 쌓여 있는 체지방을 분해시켜주는 다이어트지요. 몸이 지방을 에너지원을 쓸 수 있도록 양질의 지방 섭취가 필수적인데요, 식사만으로 부족한 지방을 이 방탄 커피를 통해 채워주며 몸이 키토아웃 상태가 되지 않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했던 것 같아요.

 

그땐 배고파서 잘 마셨던 것 같은데, 맛 좋은 커피 맛에 길들여진 요즘은 방탄 커피가 무슨 한약을 먹는 기분으로 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방탄 커피 한 잔 마시고 나면, 자꾸 솟구치는 식욕도 잡히고 약간의 포만감도 느껴지는 것 같아 따뜻하게 한 잔 타마셨답니다. 

 

집에 버터는 항상 구비해두고 있어요. 풍미가 좋아 요리할 때 쓰기도 좋고, 이왕 먹는 지방 식물성 보단 동물성 지방이 더 좋기에 사서 소분해서 냉동실에 두고 한 두개 꺼내서 먹고 있답니다. 저는 무가염 버터를 선호하는 데요,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버터를 사서 먹는데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루어팍 버터를 4개 사놓고 먹고 있어요. 

 

 

소분한 버터 한 조각을 꺼내 유리컵에 넣었어요. 오늘 버터 2개를 마저 소분해서 통해 담고 얼리지 않은 버터 한 조각을 컵에 넣었어요. 자르는 동안 더운 날씨때문인지 버터도 녹는 듯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컵에 넣었더니 저렇게 버터가 서 있네요. 얼린 버터 라면 저렇게 있기 어려울 텐데 말이죠.

 

 

 아침에 캡슐 머신 커피 하나 내려마셔서, 점심 무렵인 이때는 드립 커피를 꺼냈어요. 선물로 받은 도토루 커피가 있더라고요. 카누가 있었다면 카누에 따뜻한 물 부어 탔을텐데, 안보이더라고요. 꽤 오래전에 선물 받은 커피라 맛은 별로지만, 어차피 버터 타서 마시는 거라 맛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어요.

 

설명서를 읽을 수는 없지만, 그림을 보고 따라하면 되니 드립 커피를 오픈해봤어요.

 

 

생각보다 컵 입구가 작은 것 같아요. 겨우 커피를 끼웠네요. ㅠ.ㅠ 이제 전기포트에 물을 끓여야 해요. 정수기 물을 받아서 조금 지나니 끓더라고요. 너무 뜨거운 물은 커피 맛이 떨어지니 (커피맛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해놓고, 적정 온도를 맞추는 건 뭐지?) 전기포트에 정수기 물을 일부 타서 온도를 맞췄어요.

 

 

물을 붓기 전과 물을 붓고 나서의 드립백이에요. 물에 젖은 원두 가루가 보이지요? 물을 3번 정도 천천히 부었어요. 생각보다 원두가루가 많이 없어요. 커피가 연하게 될 것 같네요. ㅠ.ㅠ 

 

 

물을 어느 정도 부었다면, 다이소에서 3,000원 주고 사두었던 미니 휘핑기를 꺼내요. 

 

 

가격이 의심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얼마나 잘 섞이는 몰라요. 1분만 돌려줘도 버터와 커피가 혼연일체가 되지요. 미니 휘핑기는 오로지 방탄 커피를 만들 때만 쓰고 있는데, 산지 꽤 오래되었는데도 고장도 없고 잘 버텨주고 있는 것 같아요.

 

 

위쪽에 굵은 거품도 잡혔네요. 드립 커피만 아니었다면, 카푸치노 느낌도 났겠지요? 한 모음 휘리릭 해봅니다. 고소한 버터 풍미가 느껴지는 고소한 커피네요. 

 

요즘 방탄커피가 제조되어 판매되고 있는 것 같아요.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 것 같아, 사 먹어 보지 않았지만 직장인들이 하나씩 들고 다니기 좋을 것 같아요. 저야, 언제든 방탄 커피를 만들어 마시면 되니 문제없지만요.

 

이 커피 한 잔으로 점심을 건너뛰고 5시 30분까지 크게 배고픔이 느껴지지 않았던 것 같아요. 요즘 간헐적 단식을 하며 식단 조절도 하고 있어요. 단식하는 날이 아니어도, 식단을 신경 쓰고 공복일 때 식사를 하도록 노력하고 있지요. 그 중간쯤 방탄 커피 한 잔 마셔주면, 식욕도 잡아주고 약간의 포만감도 느껴지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아요.

 

근데, 방탄 커피는 카누나 G7에 타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드립 커피는 크게 맛있는지 모르겠네요. 캡슐커피에 버터를 타 마시긴 또 커피가 아까운 느낌이고, 인스턴트커피에 마시는 게 제격인 것 같아요. 빨리 카누를 사놓고, 방탄 커피 하루에 한 잔씩 만들어 먹으며 식욕을 잘 조절해봐야겠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