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홈택스에서 로그인하기

세금 관련된 것은 홈택스에 하면 됩니다. 2월에 부가세 신고할 때도 홈택스로 진행했었지요. 종합소득세도 홈택스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로그인을 했더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떠요. 지금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신고서 작성에서 빨간 네모 안에 있는 버튼을 눌러 해당 내역을 채워 넣으면 돼요.

 

 

신고서 작성하기

저는 간편장부대상자로 뜨더라고요. 집에 종합소득세와 지방소득세 납부 관련하여 서류와 신고 안내가 왔더라고요. 

업종코드를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모르겠어서 업태명과 세세분류명을 넣었더니 번호가 나오더라고요. 인터넷 판매하는 사람들은 525101 코드를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채워 넣을 것 일정 부분 채웠더니 자동으로 뜨더라고요. 작년에 온라인 판매업으로도 매출이 발생했지만, 프리로 번 돈도 같이 뜨더라고요. 

 

상세 소득 정보가 뜨더라고요!

제가 따로 채워줄 것은 없었어요. 

저 같은 경우 세금을 환급금을 받게 되어 계좌 번호를 넣어줬어요!

계좌를 넣어주고 신고서 작성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납부하거나 환급할 세액이 맞다면 신고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돼요. 

 

종합소득세 신고서 접수증

접수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했다면 거의 끝났다고 보시면 되요. 

해당 페이지를 끝으로 닫기를 누르면 종소세 접수는 끝납니다. 

 

마무리

막연하게 느껴져서 세무서에 기장을 맡기려고 생각도 해봤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간편하게 진행이 되더라고요. 사업을 하면서 세금에 대해서 가장 많이 막막한 것 같아요. 매출이 늘어나면 저도 기장을 맡겨야겠지만, 아직까진 스스로 알아보고 해결하고 있네요. 

 

처음에 저처럼 막막하게 느끼실 분들을 대신해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