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문리버, '아이템스카우트' 앱 출시…이커머스 분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템스카우트를 운영하는 문리버는 PC 버전에 이어 '아이템스카우트'의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www.newsis.com

아이템스카우트가 앱을 출시했네요. 아이템스카우트는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를 비롯해 국내 주요 온라인 마켓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자들에게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이지요. 모바일로도 키워드 검색이 용이해서 판매자들 입장에서는 편리할 것 같아 보여요.

 

 

 

수수료 깎고 보험들고 광고하는 이커머스 "판매 고객 모시기 사활"

오픈마켓 형태의 e커머스 업체들이 셀러(seller·판매자) 확보를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주요...

www.khan.co.kr

위메프가 지난해 4월 e커머스업계 최저 수준으로 수수료를 내렸었지요. 2.9% 수수료를 도입하고 전년 동기 대비 33%의 신규 판매자가 늘었다고 하네요. 판매 상품 수도 증가하고 자연히 월 평균 방문자도 늘었다고 하네요. 11번가도 결제 금액의 5%를 적립해주는 쇼킹적립 프로그램, 신규 셀러 수수료 혜택 기간도 90일에서 연말까지로 확대하였어요. 또한 광고상품 활용시 20만 포인트에서 광고비 사용분에 한해 50% 환급해 주는 리워드 혜택도 진행하고 있어요. 이처럼 업체들이 신규 판매자 확보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판매자 수와 플랫폼 경쟁력이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e커머스는 지금] G마켓·옥션, 통합 멤버십 가입 혜택 확대…쿠팡, 여행상품 할인전 - 뷰어스

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

theviewers.co.kr

G마켓, 옥션, 신세계 통합 멤버십 혜택이 확대되고 있어요. 신세계 계열에 있는 스타벅스 음료 혜택과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까지 함께 진행되어 신규 가입자가 더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네요. 쿠팡은 여행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키즈펜션, 키즈체험, 테마파크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려고 하는 것 같아요.

 

 

 

SSG닷컴, 쿠팡·네이버 추격…핵심은 '가격 경쟁력'

[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신세계그룹 SSG닷컴이 지마켓글로벌과 유료 통합멤버십을 시작하면서 이커머스 채널 간 유료 회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번 유료멤버십은 그간 정용진

www.newspim.com

쿠팡이 멤버십 금액을 인상한 것과는 달리 SSG닷컴은 후발주자로 멤버십 금액을 3900원으로 저렴하게 운영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쿠팡에 비해 1000원 정도 저렴한데, 어떤 영향을 끼칠지 궁금하네요.

 

 

 

쿠팡 ‘로켓성장’ 뒤 눈덩이 적자…한국의 아마존은 언제?

쿠팡의 경영 실적은 한결같다. 매번 예상을 뛰어넘는 성장 속도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많은 이를 놀라게 한다. 대부분 이들은 이를 근거로 ‘쿠팡의 시대’를 예견하곤 했다. …

shindonga.donga.com

 쿠팡에 대한 분석 기사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물건을 구매한 적이 있는 활성 고객은 1793만6000여 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1485만 명)보다 21% 늘었다. 

 

활성 고객이 1793만명이라니 엄청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