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말고 뭐라도 해볼까?

큰 아이 육아일기는 "맘스다이어리"로 하고 있어요. 맘스다이어리에서 아이가 둘이라고

두 아이 일기를 쓸 수 있는 시스템은 아니에요.

 

쿠폰은 아이가 하나든 둘이든 셋이든 100일마다 무조건 한 장씩 지급돼요.

그래서 둘째 다이어리를 맘스다이어리 출판 쿠폰을 이용해 두 권 정도 냈어요.

 

큰 아이 일기도 맘스다이어리로 하고,

작은아이 일기도 맘스다이러리로 하려니 출판 쿠폰이 부족하게 느껴져서,

알아보다가 알게 되고 일기를 쓰기 시작한 남양아이 다이어리에서 처음으로 출판을 했어요.

 

남양아이 다이어리는 제가 한 차례 어플 리뷰를 작성하기도 했었지요. 

 

https://iamamom.tistory.com/44

 

어플 남양아이로 육아일기 출판

무엇이든 오랫동안 꾸준히 하기란 쉽지 않지요? 몇 가지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이 있어요. 그중에 한 가지가 남양 일기를 꼽을 수 있겠네요. 육아일기를 쓰기 시작한 것은 맘스다이어리라는 사이트..

iamamom.tistory.com

 

 

남양아이 다이어리가 웹 페이지만 운영하다가 어플이 생기면서 육아일기를 쓰기가 더 좋아졌어요.

100일 중 하루만 빠뜨려도 1일부터 다시 써야 하는 시스템이었는데,

10일마다 도장을 하나씩 주고,

도장 10개를 모으면 출판 쿠폰이 한 장 발행되는 것으로 바뀌었어요.

 

맘스다이어리는 부활 쿠폰을 9900원에 3장을 사서,

일기를 안 쓴 날 부활시켜서 유지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남양아이 다이어리는 그것이 안돼서 아쉬운 마음이 컸었어요.

 

80일 넘게 일기 쓰다, 하루 못써서 날아간 적도 있었거든요. 

 

 

개편이 되면서도 저도 출판 쿠폰이 2개나 받았어요.

출판 쿠폰 중 하나가 종료일이 다가와 부랴부랴 급하게 작은아이의 사진을 정리하며 편집해 출판을 했어요. 

 

맘스다이어리처럼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으로 사진 작업을 했어요.

1600*1600에 맞춰 작업하는 것이 가장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

표지 디자인은 맘스다이어리에 비해 좀 더 디자인이 다양한 느낌이었어요.

 

사진을 커버 가득 채울 수도 있고, 위 사진처럼 좀 작게 만들 수도 있고 선택 사항이죠.

 

맘스다이어리처럼 하드 커버이고 100페이지를 가득 채워 출판했어요.

100장의 사진이 들어갔다는 뜻이죠.  

두께는 이 정도 돼요. 100페이지로 출판한 맘스다이어리랑도 두께는 비슷하네요.

 

일기 쓴 기간을 표시하는 장이에요.

 

두 달치 일기인데, 10월에 돌 촬영이 있어 페이지를 많이 잡아먹었네요.

17년도 11월 일기인데, 분발해야겠어요. 지금은 2020년이니 말이죠. ㅠ.ㅠ

 

아이들 육아일기를 출판할 때마다 아이들 할아버지께 글을 의뢰해요.

이 번에도 촉박하게 글을 받아, 다이어리에 실었어요. ^^

저희 아버님이 글을 참 잘 쓰세요.

아이들이 나중에 성인이 되어 읽으면서 감동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사진 크기를 잘 맞추면, 페이지 가득 실을 수 있어요.

글을 아주 간결하게 한 줄 아니면 두 줄로 하고 있어요.

큰 아이 한 두권 만들 때는 아주 장문의 글을 담았는데, 세 권째부터는 글의 양을 확 줄였어요.

 

마지막 페이지예요. 발행일과 지은이도 나오지요.

 

아이의 사진을 다양한 모양으로 편집해서 넣어뒀어요.

항상 다이어리 편집을 하며, 가지고 있던 사진들을 싹 정리하게 돼요.

반복되고 별로인 사진은 삭제하고,

예쁘고 의미 있는 사진들은 일기에도 싣고 저장도 잘해두지요.

 

 

그럼 맘스다이어리랑 한 번 비교해볼게요.

 

1권 2권은 맘스다이어리에서 출판한 작은아이 일기예요.

이번에 출판한 남양아이 다이어리가 판형이 조금 더 크지요?

 

안에 사진도 사이즈가 더 크게 나와 보기에 좋은 것 같아요. 

 

맘스다이어리와 남양아이 다이어리 뒤표지를 비교해 볼게요.

 

맘스다이어리는 뒤표지에 사진과 글을 담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남양아이 다이어리는 그냥 깔끔하게 '남양아이'만 표시되어 있지요. 하하

 

이번에는 판형을 비교해봤어요.

1cm가량 남양아이 다이어리가 더 크지요?

 

맘스다이어리는 커버가 유광이고,

 

남양아이 다이어리는 커버가 무광이에요. 전 무광이 더 예쁜 것 같아요. ^^

 

너비는 맘스다이어리가 살짝 더 큰 것 같은데, 내용물 사이즈는 크게 차이 안나는 것 같아요.

 

남양아이 다이어리의 가장 좋은 점은 배송료가 없다는 점이죠.

맘스다이어리는 배송료 3000원을 내야 해서 두세 권을 합쳐서 출판하기도 했어요. 근데, 

남양아이 다이어리는 배송료가 안 붙어서 놀랐네요. 와우, 출판권도 무료인데 배송까지 무료라니!!!

 

앞으로 큰아이는 맘스다이어리로 작은아이는 남양아이 다이어리로 계속 출판해 볼 생각입니다.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살 아들의 최대 고민, 죽음  (1) 2020.04.04
엄마도 휴식이 필요해!  (0) 2020.03.29
아이들과 등산  (1) 2020.03.26
아이들 일주일 간식 장보기  (1) 2020.03.23
호텔 조식 느낌나는 주말 브런치  (1) 2020.03.21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